테이 프로필 | 나이 | 결혼 아내 자녀 | 본명 | 햄버거 가게
뮤지컬 배우이자 햄버거 사장 테이
가수 테이가 전현무계획2에서 다시 한 번 먹성을 보여준다. 오늘은 가수 테이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자녀, 햄버거 가게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자.
테이 프로필
- 본명 : 김호경
- 활동명 : 테이
- 나이 : 1983년 4월 4일 생(만 41세)
- 고향 : 울산광역시
- 신체 : 키 184cm, 혈액형 A형
- 학력 : 경남대학교 건축학과 졸업, 경영학 석사
- 데뷔 : 2004년 The First Journey'
- 현 거주지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 종교 : 기독교
테이 데뷔 및 가수 활동
2004년 첫 앨범 'The First Journey'로 데뷔한 테이는 타이틀곡 '사랑은...향기를 남기고'로 큰 사랑을 받으며 골든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사랑은 하나다', '그리움을 사랑한 가시나무'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발라드 황태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4집 수록곡 '같은 베개'는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2011년에는 밴드 '핸섬피플'의 보컬로 활동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고, '독설', '새벽 3시', '그리움도 사랑이다' 등 감성적인 발라드곡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테이 결혼 아내 자녀
2023년 4월 29일에 테이는 6년간 교제해 온 1살 연하의 비연예인 여성과 경기도의 한 골프장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가족과 친지들만 참석한 비공개 예식에서는 김신영이 사회를 맡았으며, 동료 가수 별, 임정희, 서영은이 축가를 불렀다.
테이는 결혼 소식을 팬카페를 통해 직접 알렸으며, 아내에 대해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대화를 신중히 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아침 생방송 라디오 스케줄로 인해 신혼여행은 미루어졌다고 전했다.
테이 뮤지컬 작품 활동
2012년 뮤지컬 '셜록 홈즈: 앤더슨가의 비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뮤지컬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다수의 작품에 캐스팅되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2023년에는 연극 '세상친구'에서 '만석' 역을 맡아 열연했으며, 2025년 2월에는 뮤지컬 '블러디 러브' 출연을 앞두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브랜드 콘서트 '테이스트(Tei'st)'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서의 면모를 동시에 보여줬다.
테이 수제 햄버거 가게
요리에 남다른 관심과 실력을 가진 테이는 '테이스티버거'라는 수제버거 전문점을 운영 중이다. 2018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해 수제버거 실력을 인정받은 후, 홍대와 잠실 등지에 매장을 오픈했다.
직접 개발한 '크라켄버거'와 '에그마니버거' 등이 대표 메뉴로 자리잡았으며, 바쁜 연예활동 중에도 틈틈이 매장을 방문해 손님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상 가수 테이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자녀, 햄버거 가게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