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경 배우 나이 | 엄보람 | 결혼 이혼 | 강호선
이수경 배우 솔로라서
이수경 배우가 솔로라서에 출연해 화제입니다. 오늘은 이수경 배우 나이, 이수경 엄보람, 결혼 이혼, 강호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수경 배우 나이 프로필




- 본명 : 이나원
- 예명 : 이수경
- 나이 : 1982년 3월 13일 (43세)
- 고향 : 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동
- 신체 : 키 167cm, 몸무게 47kg, 혈액형 A형
- 가족 : 부모님, 남동생
- 반려동물 : 동동이(말티즈), 부다(비숑프리제)
- 학력 : 서울면북초등학교 (졸업), 봉화중학교 (졸업), 혜원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학사)
- 데뷔 : 2003년 CF '화이트'
- 소속사 : 코리아매니지먼트그룹(KMG)
- MBTI : ENTP
- 인스타그램 : @sookyung.yi
이수경 배우 데뷔


이수경 배우는 어릴 적부터 다양한 예체능 활동을 경험하며 성장했습니다. 부모님의 권유로 피아노, 첼로, 기타, 플롯 등 여러 악기를 배울 수 있었고, 한편으로는 낯을 가리고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이수경은 과거 인터뷰에서 만약 부모님이 연기를 시키지 않았다면 배우가 되지 않았을 것 같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이수경 배우는 200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이민 후 연극배우로 활동을 시작했고, 2003년에는 한국으로 돌아와 유한킴벌리 화이트 생리대 광고로 모델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아시아나 항공, 레쓰비 등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로 주목을 받았고, 2004년 KBS 2TV 드라마 '알게 될 거야'로 배우로서 첫 출연을 했습니다. 하이톤의 목소리와 명랑한 웃음으로 사랑받았지만,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 있어 목소리의 제한에 고민이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수경 배우 작품 활동


이수경 배우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습니다. 2005년 SBS 주말극장 '하늘이시여', 2007년 KBS 2TV 주말 연속극 '며느리 전성시대', 2010년 SBS 드라마 스페셜 '대물', 2013년 MBC 주말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등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2006년 MBC 성인 시트콤 '소울메이트'는 이수경의 리즈 시절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매력적인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영화 '타짜'에서 고니의 연인 화란 역을 맡아 강한 인상을 남기며 대중의 눈에 띄었습니다. 이후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마이 리틀 베이비', '싸우자 귀신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왼손잡이 아내' 등에도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수경 배우는 독특한 말투와 하이톤 목소리로 밝고 명랑한 캐릭터를 잘 소화하며 예능에서도 발랄한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 2024년에는 드라마 '개소리'에 출연하며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예능 '공개연애-여배우의 사생활'에서는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고, 최근에는 '솔로라서'에서 솔로 라이프를 공개하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이수경은 방송을 통해 개인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나누며, 과거 피부질환으로 겪었던 어려운 시절을 털어놓으며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수경 결혼 이혼


이수경 배우는 현재 미혼 상태이며,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결혼했다는 잘못된 정보가 퍼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수경은 이혼 경력도 없습니다. 과거에는 30대 초반에 35세에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지금은 결혼에 대해 "꼭 해야 하나"라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결혼 생활이나 출산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다른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결혼보다는 연기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나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수경 배우는 과거 몇 차례 열애설에 휘말린 적이 있습니다. 2006년 '소울메이트' 출연 후 배우 신동욱과 2년간 열애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두 사람은 친구 사이일 뿐이라고 부인했습니다. 또한 젝스키스 멤버 고지용과의 열애설도 있었으나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수경이 직접 열애설을 인정한 것은 2016년 5월, 일반인과의 열애였으며, 교제한 지 3개월 정도 되었고 결혼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해당 관계는 자연스럽게 정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수경의 이상형은 "재미있고 말이 잘 통하는 사람, 웃을 때 포근한 느낌을 주는 사람"이라고 밝히며 송중기, 성시경, 케이윌, 박해진 등을 이상형으로 언급했습니다.
이수경 엄보람


2024년 9월, 이수경 배우는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공개연애 - 여배우의 사생활'에 출연해 새로운 인연을 만났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수경은 "적지 않은 나이에도 설렐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두 명의 남성과 인연을 맺었는데, 첫 번째는 34세의 대기업 반도체 연구원 강호선이었습니다. 강호선은 187cm의 큰 키와 자상하고 배려심 넘치는 성격으로 이수경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고, 두 사람은 데이트 중 여사친과 남사친에 대한 토론을 하며 가까워졌습니다.


두 번째 인연은 2023년 세계 바리스타 대회 우승자인 엄보람으로, 브라질에서 180만 평 규모의 커피 농장을 운영하며, 브라질 커피 수출 회사와 카페를 운영하는 사업가였습니다. 엄보람은 이수경과의 호흡 덕분에 "브라질 커피 프린스"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날, 이수경은 두 남성 중 엄보람을 최종 선택하며 "저랑 브라질에 가시겠어요?"라는 질문에 "네, 커피 많이 만들어주세요"라고 답하며 새로운 인연을 시작했습니다. 강호선은 결과에 승복하며 응원했다고 전해졌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이수경은 SNS에 꽃다발을 들고 있는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지만, 2025년 3월 인터뷰에서 미혼이며 수년간 연애 경험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엄보람과의 관계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수경 강호선


강호선은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공개연애 - 여배우의 사생활'에서 이수경 배우와 인연을 맺은 34세 남성입니다. 그는 S사 반도체 연구소에서 9년째 근무 중인 전문가로, 187cm의 큰 키와 탄탄한 체격을 자랑합니다. 강호선은 운동을 좋아해 헬스를 주 7~8번 할 정도로 건강 관리에 철저한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첫 만남에서 강호선은 "낯가림이 없다"며 이수경 배우가 낯을 가리는 성격을 이해하고 도와주겠다고 말했고, 이수경에게 "예쁘시다. 칭찬이 아니라 사실이다"라며 설렘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데이트 중 성격과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하며 점차 가까워졌습니다.


이수경이 여사친과 남사친에 대해 언급하자, 강호선은 "이상하게 여사친이 없다"며 "둘이서는 절대로 안 만난다"고 말했으며, 이에 이수경은 "남사친이 꽤 있다"고 답하면서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이수경이 "여자친구는 남사친이 많고 단둘이 밥도 먹고 술도 마시면 어쩌냐"고 묻자, 강호선은 "모른 척 해야 한다. 개인 사생활이니까"라고 답하면서도 "제가 사귄다면 알아서 잘하는 사람일 거 같다"고 신중하게 말했습니다. 프로그램의 마지막에 이수경 배우가 엄보람을 최종 선택했을 때, 강호선은 결과에 승복하며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강호선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상하고 배려심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상 이수경 배우 나이, 이수경 엄보람, 결혼 이혼, 강호선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