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지은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남편 자녀 아버지 신장 이식 부친상 푹쉬면 다행이야

by 이것저것다다 2024. 9. 29.

양지은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남편 자녀 아버지 신장 이식 부친상 푹쉬면 다행이야

국악부터 트로트까지 넘나드는


가수 양지은이 푹쉬면 다행이야에 게스트 mc를 맡았다. 지난 8월 부친상이후 활동을 다시 이어가는 가수 양지은의 나이, 프로필, 아버지, 결혼 남편 등에 대해 알아보자.

양지은 프로필

- 이름 : 양지은
- 나이 : 1990년 1월 9일생(35세)
- 고향 : 제주도
- 키 : 164cm
- 혈액형 : O형
- 학력 : 한림초등학교, 한림여자중학교, 한림고등학교,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국악성악 전공,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 석사
- 가족 : 남편(치과의사), 아들, 딸
- 종교 : 천주교 (세례명: 아녜스)
- 소속사 : 티엔엔터테인먼트
- 팬덤명 : 미소지은
- 공식 색: 아쿠아 민트
- MBTI: ESFJ
- 별명 : 제주댁, 징쌤, 신데렐라, 퀸지은, 한라봉 보이스 등
- 특기: 판소리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가수 양지은 국악 판소리

양지은은 초등학교 5학년 때 KBS '열려라 동요세상'에서 제주시 최우수상과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후 판소리에 매료되어 본격적으로 국악의 길을 걸었다. 2014년에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에 합격하며 제주 출신 최초의 흥보가 무형문화재 이수자라는 영예를 안았다. 현재 한국판소리보존협회 서귀포지부장을 맡고 있으며, 전국 지부장 중 최연소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양지은 아버지 부친상 신장 이식

얼마 전 양지은이 부친상을 겪었다. 미스트롯 출연 당시에도 양지은이 아버지를 위해 신장을 이식한 것이 알려지면서 효녀 가수라는 별명도 얻었다. 그런데 아버지가 최근 운명을 달리하신 것이다. 큰 슬픔을 뒤로하고 현재는 다행히 가수와 방송 활동을 다시 열심히 하는 중이다.

양지은 미스트롯2

양지은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된 것은 2021년 TV조선 '미스트롯2' 출연이었다.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최종 우승인 '진'을 차지하며 트로트 가수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미스트롯2'를 통해 강혜연, 윤태화, 은가은 등 동료 가수들과 돈독한 친분을 쌓았으며, 이들과 함께 다양한 방송 활동과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양지은 남편 치과의사

양지은은 '미스트롯2' 경연 당시 TOP14 중 유일한 기혼자였다. 그녀의 남편은 치과의사로, 두 사람은 작은 성당에서 스몰 웨딩을 올렸다. 남편은 양지은이 '미스트롯2'에 도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힘든 연습과 경쟁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현재 양지은은 남편과 두 자녀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다.

양지은 대표곡

양지은의 대표곡으로는 '사는 맛', '소리꽃 5장', '운명처럼 다시 오세요', '물레방아', '흥아리랑' 등이 있다. 특히 '사는 맛'은 양지은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잘 표현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소리꽃 5장'은 그녀의 국악 실력과 트로트의 조화를 잘 보여주는 곡이다. '미스트롯2'에서 선보였던 '꽃길'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곡 중 하나다.

맑고 청아한 음색과 깊은 감성 표현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로딩 화면 동작 코드(Code) 설정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