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도환 나이 프로필 키 복근 문가영 열애설

by 이것저것다다 2024. 10. 17.

우도환 나이 프로필 키 복근 열애설 문가영

연기력과 스타성을 모두 다 갖춘 배우


우도환이 배우 이유미와 함께 오랜만에 예능에 출연한다. 데뷔 초부터 꾸준히 쌓아온 연기 내공과 다채로운 캐릭터 소화력으로 주목받는 우도환의 프로필, 주요 작품, 벌크업 및 복근, 문가영 열애설에 대해 알아보자.

우도환 프로필

- 이름 : 우도환
- 나이 : 1992년 7월 12일 (만 32세)
- 고향 : 경기도 안양시
- 신체 : 키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 B형
- 가족 : 부모님, 여동생
- 학력 :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 (휴학)
- 데뷔 :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 소속사 : 키이스트
- MBTI : ENFJ

우도환 데뷔

우도환은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로 데뷔한 이후, 단역과 조연으로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2016년 영화 '마스터'에서 '스냅백' 역을 맡아 눈빛 연기만으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이를 계기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2017년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석동철 역을 맡아 주연으로 발돋움한 그는 이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매드독'에서는 연기 베테랑 유지태와 호흡을 맞추며 그의 포스에 뒤지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줘, 스릴러 장르에서 기대주로 각광받았다. 이어서'위대한 유혹자'에서 권시현 역을 맡으며 주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고, 2018년에는 연기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우도환 벌크업 복근

우도환은 2020년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이민호, 김고은과 함께 출연해 1인 2역을 소화하는 어려운 배역을 맡았다. 조영과 조은섭이라는 상반된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해내며 뛰어난 변신 능력을 보여줬다. 같은 해 7월, 군 복무를 위해 입대했으나 팬들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2022년 2월 만기 전역 후 복귀했다.

전역 직후 우도환은 화보 촬영을 통해 복귀 소식을 전했는데, 군 복무 중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벌크업한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선명한 복근을 자랑하며 팬들의 관심을 끌었고, 더욱 성숙해진 외모와 함께 활동을 재개했다. 이렇게 만든 몸으로 최근작 “사냥개”들에서 액션과 함께 심미적 즐거움까지 선사할 수 있었다.

우도환 문가영 열애설

우도환은 2018년 배우 문가영과 열애설이 불거지며 한 차례 화제가 됐다. 당시 두 사람은 MBC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 함께 출연하며 친해졌고, 드라마 종영 직후 열애설이 불거졌다. 그러나 양측 소속사는 "친한 사이일 뿐"이라고 해명하며 열애설을 부인했다. 이후에도 두 사람은 친한 사이로 종종 함께 있는 모습이 목격되었지만, 두 번째 열애설 역시 부인되었다. 현재까지 우도환의 연애와 관련된 소식은 알려지지 않았다.

우도환 예정 작품

우도환은 2024년 11월에 배우 이유미와 함께 넷플릭스 ‘Mr 플랑크톤’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와 인생이 불행한 여자의 인생 마지막 여행 로맨스 드라마이다. 또한 2025년엔 김수현, 조보아가 출연하는 디즈니 플러스의 ‘넉 오프’도 예정돼 있다.


# 로딩 화면 동작 코드(Code) 설정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