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상훈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SNL 양꼬치엔칭따오
저 다둥이 아빠에요
배우 정상훈이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게스트로 출연을 확정했다. 17년간의 무명 시절을 거쳐 스타덤에 오른 그가 들려줄 연기 인생과 다둥이 아빠로서의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오늘은 배우 정상훈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이야기, SNL 이야기를 다뤄보려고 한다.
배우 정상훈 프로필
- 나이 : 1976년 9월 9일 (만 48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신체 : 키 176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 가족 : 아내 박은혜, 아들 3명(정한성, 정한음, 정한결)
- 학력 :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졸업
- 데뷔 : 1998년 SBS 시트콤 '나 어때'
- 소속사 : 잼엔터테인먼트
- 저서: '아빠, 나 어떻게 키울래요?'(2017)
배우 정상훈 SNL
1998년 시트콤으로 데뷔한 정상훈은 17년이라는 긴 무명 시절을 겪었다. 뮤지컬계에서는 '코믹연기의 본좌'로 인정받았지만, TV에서는 빛을 보지 못했다.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이어온 그는 2023년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서 첫 악역에 도전하며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그런데 그의 연기 이생의 전환점은 2014년 'SNL 코리아'였다. 특히 시즌 6에서 선보인 '양꼬치엔 칭따오' 캐릭터로 대중적 인지도를 얻게 됐다.
배우 정상훈 결혼 아내
2012년, 그는 10살 연하의 아내 박은혜와 결혼했다. 금융업계 종사자인 박은혜는 원래 정상훈의 팬이었다. 미니홈피를 통해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공연장 분장실에서 첫 만남을 가진 후 1년 반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배우 정상훈 자녀
슬하에는 세 아들을 두고 있다. 2013년에 첫째 정한성, 2014년에 둘째 정한음, 2017년에 막내 정한결이 태어났다. 육아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책까지 냈지만,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 제안은 거절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 배우 정상훈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SNL 출연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신발 벗고 돌싱포맨' 출연을 통해 17년의 무명 시절부터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세 아이의 아빠로서의 진솔한 이야기를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