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나이 | 프로필 | 남편 자녀 | 집안 | 전남친
열혈사제2 배우 이하늬
이하늬가 SBS 드라마 '열혈사제2' 방영 소식을 들고 예 '틈만나면'에 출연한다. 오늘은 매력적인 배우 이하늬 나이, 프로필, 남편, 집안, 전남친 윤계상에 대해 알아보자.
이하늬 프로필
- 본명 : 이하늬
- 나이 : 1983년 3월 2일 (만 41세)
- 키 : 173cm
- 혈액형 : B형
- 학력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학사·석사, 이화여자대학교 국악학 박사
- 가족 : 남편(사업가), 딸
- 외국어 : 영어(능통),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구사 가능
이하늬 데뷔
이하늬는 2006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으로, 이듬해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4위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연예계에 데뷔했다. 국악인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국악을 전공했으며, 서울대와 이화여대에서 국악학을 공부하며 예술적 소양을 쌓았다.
이하늬 집안
그의 집안은 한국 사회에서 주목받는 명문가로 알려져 있다. 어머니 문재숙은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이자 이화여대 교수를 지냈으며, 아버지 이상업은 국가정보원 제2차장을 역임했다. 외삼촌은 전 국회의장 문희상이다.
이하늬 전남친 윤계상
연예계에서는 배우 윤계상과의 7년간의 공개 연애로도 화제를 모았다. 2013년부터 2020년 6월까지 이어진 두 사람의 관계는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회자됐으나, 결국 결별했다. 참고로 윤계상은 논픽션 대표 차혜영과 결혼했다.
배우 이하늬 결혼 남편 자녀
이하늬는 2021년 12월 비연예인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렸다. 지인의 소개로 만나 약 1년간 교제 후 결혼에 골인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혼인 서약식으로 진행됐다. 2022년 6월에는 첫 딸을 출산하며 배우와 엄마라는 두 가지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다.
이상 배우 이하늬 나이, 프로필, 남편, 집안, 전남친 윤계상에 대해 알아보았다. 영화 '극한직업'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이하늬는 2024년 '밤에 피는 꽃'으로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제 '열혈사제2'와 예능 '틈만나면'을 통해 시청자들과 다시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