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원 나이 | 프로필 | 결혼 이혼 전남편 | 작품 활동
돌이켜보면 슬프죠 배우 엄지원
배우 엄지원이 2024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 '사당귀'에 출연을 확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를 계기로 그의 프로필과 이력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엄지원 프로필
- 본명 : 엄지원
- 나이 : 1977년 12월 25일(만 47세)
- 고향 : 대구광역시
- 신체 : 키 170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
- 학력 : 경북대학교 지리학과 졸업
- 소속사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 가족 : 아버지(前 경상북도 정무부지사)
- 데뷔 : 1998년 MBC 시트콤 '아니 벌써'
배우 엄지원 작품 활동
엄지원은 1998년 MBC 시트콤 '아니 벌써'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꾸준한 연기 활동을 이어왔으며, 특유의 세련된 이미지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엄지원 결혼 오영욱
엄지원은 2012년 지인의 소개로 건축가이자 에세이 작가인 오영욱을 만나게 됩니다. 오영욱은 필명 '오기사'로도 알려져 있으며,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건축사무소 '오기사 디자인'을 운영했습니다. 두 사람은 1년 6개월간의 열애 끝에 2014년 5월 27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특히 엄지원은 결혼 전 38세의 늦은 나이로 인한 고민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인터뷰에서는 "결혼을 못하는 것 같아 기도하며 울기도 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오영욱은 엄지원보다 1살 연상으로, 강남구 신사동에 직접 설계한 7층 건물을 소유할 정도로 성공한 건축가였습니다.
엄지원 이혼 사유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 7년 만에 이혼하게 됩니다. 엄지원은 직접 이혼 사실을 고백하며 "부부보다는 친구로서의 관계가 서로에게 더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고, 남은 인생을 위해 헤어지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전 남편 오영욱은 현재 베트남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서로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한 원만한 합의 이혼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 배우 엄지원의 나이, 프로필, 결혼 이혼 전남편, 작품 활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