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정민 나이 | 프로필 | 결혼 아내 루미코 | 자녀
보험광 가수 김정민
가수 김정민이 미우새에서 600만원을 보험에 쓰는 보험광으로 나온다. 오늘은 가수 김정민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아내 루미코, 가수 활동에 대해 알아보자.
가수 김정민 프로필
- 본명: 김정수
- 나이 : 1968년 10월 14일(만 56세)
-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 신체 : 키 181cm, 몸무게 72kg, 혈액형 B형
- 학력 : 동도공업고등학교, 경원전문대학 건축설비과 전문학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사
- 가족 : 아내 루미코, 세 아들(김태양, 김도윤, 김담율)
- 종교 : 천주교
- 병역 : 육군 병장 만기전역
- 소속사 : 실버스톤 엔터테인먼트
김정민 결혼 아내 루미코
김정민은 2006년 10월에 11살 연하의 일본인 타니 루미코와 결혼했다. 동료인 박혜경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만난 지 4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현재 슬하에 세 아들(김태양, 김도윤, 김담율)을 두고 있다.
타니 루미코 프로필
- 본명 : 타니 루미코
- 활동명 : 미요시 치나츠
- 직업 : 가수
- 나이 : 1979년 8월 12일(만 45세)
- 국적 : 일본
- 출생 : 일본 도쿄도
- 거주지 : 서울특별시 마포구
- 학력 : 세이조대학 영어영문학과 학사
- 가족 : 남편 김정민, 세 아들(김태양, 김도윤, 김담율)
- 종교: 천주교
김정민 음악 활동
1989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가수 생활을 시작한 김정민은 유명 음악 감독 오진우의 눈에 띄어 본격적인 가수의 길을 걷게 됐다. 1994년 1집 앨범 'kimjungmin'으로 정식 데뷔했으며, '그대 사랑 안에 머물러', '슬픈 언약식', '마지막 약속' 등의 히트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90년대를 대표하는 록발라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스크래치 창법은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김정민 수상 경력
김정민은 1996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SBS 가요대전 '솔로 부문 수상', 제7회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수상했으며, 1997년에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을 받았다. 특히 1996년에는 KBS 가요톱텐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휩쓸며 최전성기를 누렸다.
이상 가수 김정민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아내 루미코, 가수 활동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