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재 프로필 나이 키 특전사 경호원 결혼 아내 자녀 덱스
도전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전직 특전사 장교에서 경호원, 미용사를 거쳐 방송인으로 변신한 최영재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늘 도전하는 최영재 프로필, 키, 특전사, 경호원, 덱스 매니저, 결혼 아내 자녀에 대해 알아보자.
최영재 프로필
- 이름 : 최영재
- 나이 : 1982년 생(만 42세)
- 고향 : 대구 광역시
- 학력 : 용인대학교 경호학과 졸업
- 가족 : 부인 안하나(토익 강사), 딸 2명
- 병역 : 2005년 육군 학사장교 45기로 임관, 707특수임무대대 등 특수부대 10년 복무
- MBTI : ESFJ
최영재 군대 경력
어린 시절부터 '장군'이라 불리며 자란 최영재는 중학생 때 영화 '보디가드'를 보고 경호원의 꿈을 키웠다. 대학에서 경호를 전공한 그는 특전사 707부대에 자원입대해 대테러팀, 고공팀 등에서 활약했다. 레바논 평화유지군 파병과 UAE 군사훈련 협력단 파견 등 해외 경험도 쌓았다.
전역 후 최영재는 2017년 당시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경호원으로 활동하며 '꽃미남 경호원'으로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 당선 후 "경호원은 관심받으면 안 된다"며 스스로 물러났다. 이후 그는 딸의 머리를 해주고 싶다는 소박한 꿈으로 미용 자격증을 취득하고 미용실을 운영하기도 했다.
최영재 방송 활동
최영재의 방송 활동은 2020년 tvN '캐시백'을 시작으로 본격화됐다. 2021년 채널A '강철부대'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고, KBS '재난탈출 생존왕', JTBC '내가 나로 돌아가는 곳 - 해방타운'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현재는 '강철부대' 시리즈의 고정 출연자로 활약 중이다.
최영재 결혼
최영재는 대학 1학년 때 같은 과 동기인 아내 안하나를 만나 10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 두 사람은 나이, 생일, 혈액형이 같은 것은 물론 합기도 전공까지 같아 '운명적 만남'이라고 자부한다. 현재 두 딸을 키우고 있으며, 아내는 유명 토익 강사로 활동 중이다.
최영재 사업
최영재는 최근 사업가로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티어원브로스'와 '티어원그라운드'라는 회사를 운영하며 안보 및 안전 분야 강연과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도전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라는 책 제목처럼, 최영재는 끊임없는 도전으로 자신의 한계를 넓혀가고 있다. 특전사 출신의 강인함과 방송인으로서의 친근함을 동시에 지닌 그의 향후 행보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