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해효 나이 프로필 출연작 결혼 부인 백설공주 현구탁 권해요아님
다재다능한 배우 권해효
배우 권해효가 MBC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Black Out'에 '현구탁' 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권해효의 나이, 프로필, 젊은 시절, 가족 이야기, 그리고 연기 경력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현구탁' 역(배우 권해효)
경찰대 출신. 형사 경력만 30년이 넘는 무천경찰서장.수오의 아버지. 정우 아버지의 가장 친한 죽마고우였지만 그의 사망 이후 정우의 후견인을 자처한다. 구탁은 정중한 매너와 주변관리에 능한 고위공무원이 되었지만, 마을 사람들과는 큰형처럼 챙기는 소탈한 인품의 소유자이다. 이제 중앙무대로 나가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무천의 자랑, ‘현.구.탁 서장님’. 그는 10년 전 ‘무천 시신 없는 살인사건’의 담당 형사 과장이었다. 수사의 결론이 나고 정우가 구속된 이후에는 최악의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뒤에서 조용히 도움을 준 사람이기도 하다. 세상 모든 사람이 비난할 때도, 유일하게 정우네 가족을 감쌌던 구탁은, 돌아온 정우와 그를 증오하는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이성적인 조율을 하기위해 애쓴다. |
권해효 프로필
* 본명 : 권해효(권해요 아님 주의)
* 나이 : 1965년 11월 6일, 58세
* 고향 : 서울특별시 강북구
* 신체 : 키 170cm, 몸무게 62kg
* 혈액형 : A형
* 학력 : 한양대학교 인문과학대학 연극영화학과 졸업
* 병역 : 육군 병장 만기 전역
* 종교 : 천주교
* 데뷔 : 1990년 연극 ‘사천의 착한 여자’
* 소속사 : 안투라지프로덕션
권해효 아버지 유년기
권해효의 아버지는 군인 출신으로 대령까지 지냈습니다. 그럼에도 3남매인 상황때문에 권해효는 대학 재학 시절 반드시 장학금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이로 인해 학생운동에 참여하지 못하고 오직 공부에만 전념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이 그에게 부채의식으로 남아, 현재는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권해효 부인 결혼 조윤희
권해효의 아내는 같은 배우인 조윤희입니다. 둘은 한양대 연극영화과 선후배 사이로, 학교에서 연극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연인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1994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에 아들과 딸 각각 한 명씩 있습니다.
조윤희는 연극계에서 뛰어난 실력과 카리스마로 유명합니다. 배우 안내상은 권해효가 잘 사는 것이 조윤희 덕분이라고 말할 정도로 그녀의 영향력이 큽니다. 최근에도 조윤희는 2017년 홍상수 감독의 영화 '그 후'와 2021년 '인트로덕션'에 출연하는 등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권해효 작품 활동 최근 근황
권해효는 1990년 연극 무대에서 데뷔한 이후 꾸준히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왔습니다. 초기에는 코믹한 역할로 주목받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다채로운 캐릭터를 소화하며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MBC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Black Out'에 캐스팅되어 '현구탁' 역을 맡았습니다. 이를 통해 또 다른 모습의 권해효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권해효의 나이, 프로필, 젊은 시절, 가족 이야기, 그리고 연기 경력까지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함께 출연한 작품 다른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