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 변요한 나이 프로필 키 고향 데뷔 작품 여자친구 결혼 고정우 진범
"다재다능한 배우 변요한, 제 기억엔 실제로도 모범생이었어요"
배우 변요한이 최근 MBC 새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에서 눈에 띄는 외모에 공부와 운동까지 잘하는 항상 '반장'인 고정우 역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독특한 이력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의 삶과 경력을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변요한 프로필
* 본명 : 변요한
* 나이 : 1986년 4월 29일 생, 38세
* 고향 : 인천광역시
* 신체 : 키 175cm, 몸무게 74kg
* 혈액형 : B형
* MBTI : INFJ
* 가족 : 아버지 병충진 목사, 어머니, 여동생 변한나
* 학력 : 선학중, 제일고,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 졸업
* 병역 : 병장 만기 전역(육군 제5보병사단 복무)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TEAMHOPE
* 데뷔 : 2011년 단편 영화 '토요근무'
변요한 가족 어린 시절
변요한은 인천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변충진은 예장합동 관서노회 늘 푸른 교회의 담임 목사로 재직 중입니다. 여동생 변한나는 영화과 출신으로 연출을 공부했으며, 현재는 결혼한 상태입니다.
어린 시절 변요한은 말을 더듬을 정도로 내성적인 성격이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중학교 시절부터 연극을 시작했는데, 이것이 그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친구의 제안으로 교회에서 처음 연극을 접한 변요한은 무대 위에서의 희열을 느끼며 점차 연기에 매료되었습니다.
변요한 데뷔 중국 유학
배우를 꿈꾸던 변요한은 처음에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국제 무역을 하길 바라던 부모님의 뜻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 후 20살에 중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북경에서 시작해 하얼빈으로 옮긴 그는 2년간의 유학 생활 동안 중국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영어까지 습득하는 언어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입영통지서를 받고 한국으로 돌아온 변요한은 군 복무를 마친 후에도 연기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군대에서 모은 월급으로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23세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입학하여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변요한 작품 활동
2011년 단편 영화 '토요근무'로 데뷔한 변요한은 초기에 독립영화를 중심으로 활동했습니다. 2012년부터 2013년까지 30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 기본기를 탄탄히 다졌습니다.
연기 인생 전환점은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한석율 역을 맡으면서 찾아왔습니다. 능청스러운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16년 '육룡이 나르샤'에서 이방지 역을 맡아 삼한제일검의 모습을 훌륭히 표현하며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8년 '미스터 선샤인'에서는 최고 미남 김희성 역을 맡아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고, 2021년 영화 '자산어보'에서는 강창대 역으로 부산영평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2022년에는 '한산: 용의 출현'으로 대종상과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변요한 인스타그램
변요한 열애 여자친구 이상형
변요한은 현재 미혼이며,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이상형은 에너지가 좋고 잘 웃는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10년 전에 김고은과의 열애설이 있었으나 서로 친한 사이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음악에도 조예가 깊은 변요한은 어머니의 영향으로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외로울 때 피아노를 치거나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며 위로를 받는다고 합니다. 여자친구도 비슷하게 음악도 좋아하고 에너지가 넘치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출연한 작품 다른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