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미연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남편 황바울 베이비복스 리즈 근황
가수 간미연, '돌싱포맨' 출연으로 새로운 도전... 베이비복스 시절부터 현재까지
90년대 후반 인기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가수 간미연(42)이 SBS 예능 프로그램 '돌싱포맨' 출연을 앞두고 있다. 솔로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 활동해온 그녀의 새로운 도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간미연의 프로필, 결혼, 남편 황바울, 근황에 대해 알아보자.
간미연 프로필 정보
* 이름 : 간미연
* 나이 : 1982년 2월 25일 생
*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 신체 : 키 169cm, 몸무게 47kg
* 혈액형 : O형
* 학력 :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과를 졸업
* 데뷔 : 1997년 베이비복스
간미연 데뷔 베이비복스(feat 리즈시절)
간미연은 당시 베이비복스 메인 보컬이었던 멤버가 갑자기 탈퇴하면서 생긴 공백을 메우기 위해 급하게 영입되었다. 놀이공원에서 놀던 중 매니저의 눈에 띄어 캐스팅된 그녀는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곧바로 그룹의 메인 보컬로 자리잡았다.
1997년부터 2006년까지 베이비복스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며 '야야야', '우연', '숙녀' 등의 히트곡을 선보였다. 특히 그녀의 뛰어난 비주얼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5년 10월 소속사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베이비복스 활동을 중단한 간미연은 2006년 3월 새로운 소속사로 옮겨 솔로 가수로 전향했다.
솔로 활동 중 2011년 발표한 '파파라치'는 큰 인기를 얻으며 그녀의 대표곡으로 자리잡았다. 2017년에는 뮤지컬 '아이러브유'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다. 이후 '록키호러쇼', '킹아더', '6시 퇴근'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간미연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간미연 결혼 남편 황바울
2019년 11월 9일, 간미연은 3살 연하의 배우 황바울과 결혼했다. 두 사람은 오랜 친구 사이였다가 2016년부터 연인으로 발전해 3년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간미연은 황바울의 밝고 유머러스한 성격에, 황바울은 간미연의 배려심 깊은 면에 반해 결혼을 결심했다고 한다.
남편 황바울은 2006년 SBS '비바! 프리즈' MC로 데뷔한 후 다양한 프로그램의 MC와 리포터로 활약했으며, 이후 연기에도 도전해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사랑은 비를 타고'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간미연은 결혼을 위해 본인의 종교인 불교에서 남편의 종교인 개신교로 개종하기도 했다.
간미연 근황 돌싱포맨
연예계 관계자는 "간미연의 '돌싱포맨' 출연은 그녀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베이비복스 시절부터 이어온 팬들과 새로운 팬층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 연예인